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도서관 상호 대차서비스 실시한다’

820-9314
등록일
2014-06-02
조회수
1176
자료제공일
2014-06-02
첨부파일

‘도서관 상호 대차서비스 실시한다’

 

동작구 7개 구립도서관에서 1일부터 실시, 도서이용 활성화 기대

 

 

동작구 구립 도서관들이 1일부터 연중 상호대차서비스에 들어갔다.

 

책을 대출하기 위해 도서관을 찾았지만 원하는 책이 없을 경우 다른 도서관으로 신청해 책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구가 ‘걸어서 10분 안에 내 집 앞 도서관’의 일환으로 작은 도서관을 마련한 이후 이용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당솔밭도서관을 비롯한 상도국주·대방어린이·동작샘터·약수작은·본동작은도서관 등 7개로 동작구 구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작구청 홈페이지(동작통합도서관)에서 희망 도서를 검색한 후 원하는 도서관을 지정하면 된다.

 

책 도착은 문자메시지로 통보하며 도서 반납은 신청한 도서관에 하면 된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매주 화~금요일 까지 주4일 이며 대출 권수는 최대 5권까지로 대출기간은 14일이다.

 

구 관계자는 “가까운 도서관에 원하는 도서가 없을 경우 다른 도서관에 신청해 받아보는 상호 대차 서비스를 운영하여 도서 이용을 활성화하고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구민 모두가 어디서든 10분 이내 거리에서 도서관을 이용하여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확대 조성하게 됐다”며 “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해 9월 사당솔밭도서관을 개관함으로써 모두 7개 작은도서관이 구민 정서함양에 큰 몫을 다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