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까치산근린공원 재탄생 됐다’

820-9846
등록일
2013-12-11
조회수
970
자료제공일
2013-12-09
첨부파일

‘까치산근린공원 재탄생 됐다’

17일 까치산근린공원에서 조성공사 준공식 가져, 최대 산책코스로 각광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까치산 근린공원이 재탄생됐다.

 

구는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추진된 까치산근린공원 조성 사업을 마무리하고 오는 17일 오후 3시 까치산근린공원에서 문충실 구청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 기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5억원을 서울시로부터 지원을 받아 지난 9월 착공해 자연학습장 497㎡, 야외 체육시설물 18종, 고무칩포장 123㎡, 횡단배수로 2개소 등을 설치했다.

 

또한 소나무 등 13종 6,776주의 크고 작은 나무를 다양하게 식재함에 따라 그동안 방치됐던 주택가 주변이 말끔하게 단장됨으로써 앞으로 까치산근린공원은 구민들을 위한 휴식 및 웰빙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까치산근린공원은 관악산에서 시작해 까치산~국립현충원~한강~용산~남산~세운상가~종묘~북악산~북한산으로 연결되는 서울의 남부녹지축 선상이다.

 

특히 까치산~관악산 생태통로가 완공되면서 최대 공원 산책로로 각광받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추진된 까치산근린공원 조성사업은 생태계 복원 및 안전위해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쉼터와 공원시설물 등을 설치, 정비하고 주민과 함께 하는 준공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까치산근린공원 조성사업 추진계획은 지난 2월 서울시 타당성심의, 6월 사당5동주민센터에서 주민설명회 개최 등 각종 행정절차가 순조롭게 추진됐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