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보육교사들 힘 내세요’

820-9085
등록일
2013-12-11
조회수
724
자료제공일
2013-12-09
첨부파일

‘보육교사들 힘 내세요’

보육교직원의 날 행사, 나눔게시판 개설 다양한 사기진작책 마련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보육교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13일 오후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보육교직원의 날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구 보육정보센터) 주관으로 실시될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집 보육교사 및 운영위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문충실 구청장은 이날 성실히 보육업무에 종사하는 90명의 보육인들에게 유공보육교직원 표창을 할 예정이며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우수한 교재와 교구를 사용한 어린이집 31개소를 대상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구립, 민간, 가정연합회 합창단과 원장들로 구성된 힐링합창단의 합창공연도 있을 에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올해부터 관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유익한 정보나눔과 더 나은 보육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 등을 위한 소통 창구인 나눔게시판을 개설, 보육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집 영아 폭행사건이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평소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싶었으나 하지 못했던 보육교직원들의 고충과 건의, 희망사항들에 대해 수시로 토론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누고 있다.

창구 운영방법은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내 보육교직원을 위한 나눔게시판을 개설, 운영하고 보육교직원은 개별 회원 가입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의견을 등록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홈페이지 운영자를 통해 즉시처리, 또는 정보나눔, 정책 건의 등으로 분류돼 처리되고 있다.

이는 보육교직원 다수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각하게 다뤄지고 있는 어린이집 및 보육제도의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얻게 된다.

구 관계자는 "상시 소통창구가 열리게 되면서 교직원은 보람있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게 되고 학부모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명품 보육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