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마련됐다’

820-1367
등록일
2013-10-23
조회수
712
자료제공일
2013-10-22
첨부파일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마련됐다’

29일 오후 5시 구 흑석동주민센터 1층에 마련된 지원센터서 개소식

 

 

 

 

사회적 기업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획기적인 보탬이 될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사회적경제 지원센터가 29일 오후 5시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문충실 구청장을 비롯한 홍운철 구의회 의장, 구의원, 열매나눔재단, 입주기업,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 축하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센터는 구 흑석동주민센터 1층(흑석동 169-34, 206㎡)에 창업팀 사무실과 교육실, 운영사무실을 갖추고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맡게 된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2월 4일 열매나눔재단과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로써 민간전문기관과 관내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등의 인적 자원들이 한데 모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셈이다.

 

특히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들에 대한 통합적?원스탑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게 됐으며 신규 대상자 발굴과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통해 관내 양적?질적 성장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예비 사회적기업가 및 풀뿌리 사회적경제 관련 전문가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됨으로써 민간 네트워크 구축과 자생력 향상에 크게 보탬이 될 전망이다.

 

구는 외부전문가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 입주할 6개 기업을 이달 23일께 선정할 계획이며 이달말까지 입주할 예정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사회적경제 지원센터가 마련되면서 원스톱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