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부부동반 출산교실 호응 커

820-9431
등록일
2013-07-30
조회수
810
자료제공일
2013-07-30
첨부파일

부부동반 출산교실 호응 커

2,3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보건소교육실과 동작문화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지난 3월부터 매월 2, 3째주 토요일마다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한 '부부동반 출산교실'을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임산부 및 배우자가 참여한 가운데 보건소 교육실과 동작문화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현재까지 73쌍이 참여했으며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임산부 관련 전문가들이 일상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맑은샘 태아생명학교대표 송금례 강사는 영재태교를 비롯 기본산전체조, 태아마사지법, 혈액순환 운동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올바른 분만법과 산욕기건강관리, 케켈운동(요실금예방운동), 골반근육 강화운동으로 임산부의 건강을 살펴준다.

 

청화병원 문화센터 박애선 소장과 맑은샘 태아생명학교 최경화 연구실장은 모유수유 성공법과 행복한 순산체조로 순산을 돕고 있다.

 

이밖에 덕성여대 안영미 교수는 임산부 영양의 중요성, 태아 두뇌발달과 영양 등 임산부가 특별이 주목해야 할 건강과 태교에 대한 교육을 펼쳐 임산부 궁금증을 해소한다

 

구는 9월과 10월, 제3기 부부 출산교실에 참여할 희망 부부를 모집중이며 출산교실 10시간 교육을 이수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건강부모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임신, 출산 양육과정에서 산모들의 멘토 역할을 할 수것으로 기대된다.

 

문충실 구청장은 " 출산과 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건강관리 및 임산부들에 대한 다각적인 사업을 펼쳐 저출산 극복에 열정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부동반 출산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 보건소(02-820-9431)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