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청소년들 방범 체험해요’

820-1254
등록일
2013-07-30
조회수
733
자료제공일
2013-07-26
첨부파일

‘청소년들 방범 체험해요’

동작구 사당5동 중고등학생 20명 다음달 12일부터 이틀동안 여름방학 청소년 자율방범 체험활동

여름방학을 맞아 동작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자율방범 체험활동을 갖는다.

 

이 행사는 동작구 사당5동 자율방범대 주관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달 12일부터 13일까지 오후 7시 부터 9시까지 실시되며 이달말까지 자율방범에 나설 중?고등학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율방범 체험활동은 1개조 20명으로 나뉘어 동주민센터~남성역~제일@~반달공원~동작고~행림초교, 다른 한조는 동주민센터~신남성초교~사랑손~상도중~자이@~까치산 등산로를 4시간 동안 활동한다.

 

방범대원들의 지도 아래 청소년 범죄 예방 의식을 갖고 지역내 우범지역을 익혀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한편, 자율적으로 참여해 주민을 위한 활동을 함으로써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밤늦게 몰려다니며 방황하는 친구들을 선도해 귀가시키는 활동을 직접 체험하면서 스스로 자기반성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요즘 심각해지는 청소년 탈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당5동은 참여학생들에게 봉사활동 확인서를 인센티브로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한 사당5동 자율방범대 최규봉 대장은 "이틀동안 짧은 기간이지만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면서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당5동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에게 동네의 우범,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자율방범대원과 합동으로 방범순찰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범죄없는 마을만들기를 위한 자긍심 함양과 건전한 가치관이 형성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한편 상도2동 주민센터도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밤골 재개발 지역 등 취약지역에서 방범 체험을 하고 있는중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