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에너지절약운동 학생들도 동참’

820-9771
등록일
2013-07-03
조회수
668
자료제공일
2013-07-01
첨부파일

‘에너지절약운동 학생들도 동참’

학교에서 가정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문화 전파, 가입만해도 총 5백만원 인센티브 제공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주민절전소 운동 확산에 팔을 걷었다.

 

구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주민절전소 운동 확산을 위해 학교를 대상으로 동작에코스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작에코스쿨은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도우미 프로그램으로 지역내 초?중?고등학교 44개교를 대상으로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학교와 가정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에너지 보안관?지킴이 제도를 운영하고 가정에서는 전기코드뽑기, 냉방기 자제 등 에너지 절약 운동을 확산시키면 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6개월 후 에너지 절감 실적이 우수할 경우 가정과 학교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특히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는 가입 후 에너지 사용량 10% 이상일 경우에만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나 이번 동작에스쿨 경진대회는 가입만 해도 실적에 따라 총 5백만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가입 후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기준사용량(최근2년)대비 10% 이상 에너지 사용량 감축이 있을 경우 가정에는 최대 5만포인트(현금전환)를 지급하고 학교에는 1천만원의 녹화조성비 및 에너지효율화 시설개선비를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학교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경진 대회를 추진하여 에너지 사용량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가정으로 전파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주민절전소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동작에코스쿨 경진대회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작에코스쿨 경진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동작구청 환경과(820-9771) 또는 동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