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대학생 언니?오빠에게 배워요’

820-9544
등록일
2013-06-18
조회수
669
자료제공일
2013-06-13
첨부파일

‘대학생 언니?오빠에게 배워요’

영어 및 수학 학습외에도 진로 및 인생상담 여가활동, 운동 등 고마운 멘토,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어려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희망지기 학습봉사단 운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초?중학생들은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희망지기 대학생 학습봉사단언니?오빠의 학습지도로 공부에 흥미를 느끼면서 웬만한 수학, 영어 문제도 척척 풀고 있다.

 

이들 학생들은 1주일에 2~3회씩 사회복지관에서 대학생 선생님들로부터 영어 및 수학 학습지도와 악기, 미술, 운동 등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받고 있다.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자아실현의 기회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모두 무료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혜택을 입은 초?중학생들은 162명에 이르며 올해는 153명이 서비스를 받고 있다.

 

참여기관은 동작종합사회복지관과 본동, 대방, 사당, 동작이수, 상도종합복지관이다.

 

한편 저소득층 아동은 그야말로 대학생 선생님들 때문에 많은 것을 얻고 있다.

 

부진했던 학습이 점점 상승해 가면서 어느새 공부에 재미가 붙었다.

 

더구나 성적고민뿐만 아니라 진로고민 상담을 실시하면서 정신적 멘토 역할을 해 주고 있다.

 

영화 및 야구구경 관람, 문화 및 여가생활 등으로 정서적 안정 및 사회적응력을 키워주고 있기 때문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저소득층 학생에게 자원봉사자를 멘토로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정기적인 학습지도, 진로상담, 문화체험 등을 통해 밝고 건강한 인성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