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사회적기업 활성화 용트림’

820-9729
등록일
2013-02-01
조회수
650
자료제공일
2013-02-01
첨부파일

동작구 ‘사회적기업 활성화 용트림’

4일 구청장실서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열매나눔재단과 업무협약식 갖고 사회적기업 활성화 모색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지원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활동에 들어가 사회적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구는 4일 구청장실에서 사회적기업 지원 기관인 열매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육성과 사회적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모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문충실 구청장과 열매나눔재단 김동호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프로그램 개발을 운영할 것을 다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으로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자원 연계,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적 경제 교육프로그램 개설 운영,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하게 된다.

 

양 기관은 특히 지역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게 되며 사회적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아카데미 실시 등의 사업을 공동 협력하게 된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열매나눔재단은 사회복지법인으로 사회적기업 인증 및 컨설팅지원, 교육 등 사회적 취약계층 자립과 사회적기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 사업을 지속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민간전문기관의 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내 사회적기업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향후에도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와 열매나눔재단은 오는 3월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와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법인 또는 구민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아카데미를 실시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