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희망마차가 떳어요!’

복지정책과
820-9548
등록일
2012-12-31
조회수
719
자료제공일
2012-12-26
첨부파일

동작구 ‘희망마차가 떳어요!’

27일과 17일 동작, 사당종합복지관에서 150여세대에 쌀과 라면 등 생필품 전달

 

‘행복과 사랑싣고 희망마차가 떳어요’

 

매서운 칼바람이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힘들게 하는 추운 겨울을 맞아 기부식품을 가득 싣은 ‘희망마차’가 동작구를 찾는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사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27일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 식품을 전달하는‘희망마차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희망마차 사업’은 희망온돌 사업의 일환으로 추운 겨울 나기를 대비, 서울시 광역 푸드뱅크에서 지원하는 기부식품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나눔 행사를 전개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이번 희망마차는 동작종합사회복지관과 사당종합사회복지관 희망온돌 거점기관에서 주관해 진행된다.

 

희망마차는 생필품들이 가득 실어져 있다. 퇴김 및 고춧가루, 식용유, 라면, 된장, 쌀 등 각종 어려운 이웃들에게 한가득 희망을 안겨줄 생필품들이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에도 희망마차가 동작구를 방문, 동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고 동작구 지역 어려운 이웃 150여명에게 사랑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관내 어려운 이웃들은 4만여원 상당의 희망마차 기부식품을 받고 추운 겨운날 사랑을 듬뿍 전달 받았다.

또 구는 복지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없는 비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300명을 대상으로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복지지원 계층을 늘렸다.

 

한편 구는 거동 불편 대상자를 위해서는 가정으로 직접 물품을 전달하는 택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처음 실시된 이 사업은 추운 겨울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그들을 위로하는 사업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가운데 동작구는 올해 처음으로 희망마차가 떠 더욱 관심을 사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희망마차를 통해서 어려운 이웃들이 나눔의 온정을 느끼며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