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쌈지주차장, 주택가 주차난 해소된다’

교통행정과
820-9108
등록일
2012-10-16
조회수
706
자료제공일
2012-10-15
첨부파일

동작구 ‘쌈지주차장, 주택가 주차난 해소된다’

흑석동에 나대지 방치 사유지 발굴, 쌈지주차장 조성, 주택가 주차난 해소 기대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소규모 쌈지주차장을 조성하면서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보탬이 되고 있다.

 

구는 흑석동 79-79호에 주민 모두가 윈윈하는 8면 규모의 소규모 쌈지주차장을 조성, 인근 주민에 배정하겠다고 밝혔다.

 

소규모 쌈지주차장을 조성할 국공유지가 없어 부심하던 구는 흑석동 79-79호가 나대지로 방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구는 소수문 끝에 토지주를 만나 설득 끝에 인근 주민을 위한 소규모 쌈지주차장을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토지무상 사용 승낙서를 받아 쌈지주차장을 조성하고 인근 주민에 배정하게 된 것이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해 4월 노량진동 237-15,16호 나대지를 활용한 5면의 쌈지주차장을 조성, 지역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구는 토지의 무상사용을 승인해 준 토지주에게 해당토지에 대한 재산세 면제와 주차수익금 배분중 토지주가 원하는 한가지를 인센티브로 부여할 계획이다.

 

구는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계속해서 나대지를 확보, 토지주들을 접촉하고 쌈지주차장 조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충실 구청장은 “토지주는 물론 인근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국공유지가 한계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나대지로 방치돼 있는 사유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이러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그동안 뉴타운 지역으로 지정됐거나 재건축 재개발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에서도 한시적으로 소규모 쌈지주차장을 조성할 수 있어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