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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최고 친절 공무원 누구일까’

민원여권과
820-1133
등록일
2012-09-24
조회수
696
자료제공일
2012-09-24
첨부파일

 

동작구 ‘최고 친절 공무원 누구일까’

이달부터 직원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MVP 선발키로

 

최고 친절한 공무원이 누구일까?

 

고객이 감동하는 친절행정을 펼치고 있는 동작구가 이달부터 민원서비스 MVP를 선발키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처리와 행정서비스 발굴, 개선에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MVP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민원인들에게 감동의 행정을 펼쳐 참여와 소통의 감동행정을 추구하는 구정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또한 이 제도를 도입하면서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함께 친절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감동 친절행정이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구는 부서장의 추천서를 제출받아 자체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친절공무원 평가기준은 부서추천 30점, 특수공적 20점, 언론보도 20점, 우수사례 30점 등 100만점을 기준으로 매월 셋째주 심사위원들의 엄밀한 심사를 거쳐 익월 첫째주 확대간부회의시 표창장을 수여한다.

 

민원서비스 MVP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문화 상품권의 부상을 수여하고 직원 칭찬코너 등에 우수사례를 게시하여 친절한 동작직원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민원서비스 MVP 선발은 민원서비스 우수 공무원을 발굴하여 격려함으로써 민원부서 직원의 본보기가 됨은 물론 친절한 조직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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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