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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120 수화상담, 휴대폰 영상통화로’

민원여권과
820-1133
등록일
2012-05-14
조회수
943
자료제공일
2012-05-14
첨부파일

 

동작구‘120 수화상담, 휴대폰 영상통화로’

120다산콜센터 휴대폰 영상통화기능 이용, 청각언어장애인 영상상담서비스 제공,

‘청각, 언어 장애인 휴대폰 영상통화 이용하세요’

 

120 다산콜센터가 시행하고 있는 휴대폰 영상통화 서비스가 청각 및 언어 장애인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구에 따르면 휴대폰의 영상 통화기능을 이용해 청각언어장애인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120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원이 수화로 상담 서비스를 지난 2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일반 휴대폰의 경우 02-120 + ‘영상통화’ 버튼을 눌러 이용하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려면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미드마켓에서 120 영상 상담으로 앱을 검색해 무료로 설치후 이용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번 영상상담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청각언어장애인이 이동중일때도 시정 및 구정에 대한 궁금증 상담이 가능해졌다.

 

동작구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상담 채널 개발을 위해 서울시와 함께 노력하여 차별없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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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