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영유아보육과
820-9726
등록일
2012-05-11
조회수
778
자료제공일
2012-05-03
첨부파일

동작구‘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열린아버지 학교 운영을 통해 가정에 희망을 주는 동작만들기 실현

아버지들, 가정의 달을 맞아 아버지학교 수강을 해보면 어떨까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참좋은 가정에 희망을 주는 동작만들기 모토로 건전한 아버지 상을 확립하기 위한 ‘열린아버지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다문화 가족을 비롯한 공무원, 관내 주민 등 모두 50명으로 참가비는 2만원이다.

 

다문화 가정 아버지 참가비는 두란노아버지학교 운동본부에서 지원한다.

 

이번 아버지학교는 1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 30분까지 구청 5층 강당에서 두란노 아버지학교 운동본부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1주차, 아버지 영향력▲2주차, 아버지의 남성▲3주차 ,아버지의 사명▲4주차, 아버지와 가정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자녀에게 편지쓰기▲아내에게 편지쓰기 등으로 가정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4주차 수료식 시간에는 가족들을 초대하고 함께 하면서 남편들이 직접 아내의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이 진행된다.

 

문충실 구청장은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교육인 열린 아버지학교를 통해 아버지로서 올바른 정체성을 회복하고 나아가 대화하는 아버지, 자상하고 존경받는 어버지로 거듭나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가정에 희망을 주는 동작만들기가 실현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작구청 가정복지과(820-9726)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