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신기하고 즐거운 토요 건강클럽’

건강증진과
820-9435
등록일
2012-04-28
조회수
920
자료제공일
2012-04-26
첨부파일

 

동작구‘신기하고 즐거운 토요 건강클럽’

-동작구, 남성초 등 관내 5개 초등학교 토요건강클럽, 학부모 아동들에게 인기 만점

 

‘놀면서 공부해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관내 초등학교 아동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토요어린이 건강클럽이 아동들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에 따르면 올해부터 초등학교 주5일 수업제 전면 시행으로 부모가 돌볼 수 없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관내 초등학교에서 토요어린이 건강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올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토요어린이 건강클럽은 관내 대림초등학교를 비롯한 동작초, 남성초 등 5개학교에서 130여명의 아동들이 참여하고 있다.

 

건강클럽은 플로어볼, 외발자전거, 치어리딩, 신체활동 놀이교실 등 학교의 요구에 따라 각 학교에 스포츠 강사를 파견,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평소에 타보지 못했던 외발자전거, 비록 익숙하지는 않지만 아이들은 신기하고 즐거울뿐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정서함양과 건강 두가지 모두 도움이 된다.

 

또한 플로어볼 국가대표 등 협회 인증 강사가 플로어볼을 강습하고 넷째주 토요일에는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플로어볼 교실도 운영한다.

 

친하지 않았던 아이들도 어느새 한편이 되어 서로 공을 넘겨주며 협동심과 단결심이 절로 향상된다.

 

스트레칭, 치어댄스, 안무로 구성된 치어리딩은 여자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댄스에 대한 감각도 생기고 절로 운동이 되면서 시간이 금새 흘러간다.

 

아동들은 다음주 토요일이 또 왔으면 하는 마음이다.

 

구 관계자는 토요어린이 건강클럽에 대한 학부모들과 아동들의 호응도가 높아 내년에는 건강클럽 참여 학교를 확대해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