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행복한 마을 내손으로 만든다’

행정자치과
820-9111
등록일
2012-04-24
조회수
860
자료제공일
2012-04-23
첨부파일

동작구‘행복한 마을 내손으로 만든다’

-동작구, 주민들 주축으로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 살기좋은 마을 만든다는 애향심 가득

 

동작구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도하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이 주민 결속과 화합을 다지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주민이 직접 좋은 지역을 가꾸자는데서 출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공모에 들어가 분야별 분과위원회 심의,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해 최종 선정됐다.

 

구는 사업성격과 규모에 따라 200~300여 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마을별 사업을 보면 노량진1동 행복나눔장터, 상도1동 둘레길 조성, 상도4동 에너지 체험교실, 사당3동 충효 마을공동체, 신대방1동 벚꽃 어울림 한마당 축제 등이다.

 

특히 이들 마을별 사업들은 마을 특색을 살려 주민들이 참여하는 사업으로 마을주민들이 땀을 흘려 추진하고 있어 결속과 화합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해 실시한 마을만들기 사업도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큰 몫을 다했다.

 

사당1동의 스마트 지역상인 아카데미는 지역상인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는 세무, 서비스향상, 영업 홍보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사당5동 까치산 희망꿈터 조성사업은 어린이 벼룩시장과 어린이 문화체험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물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줬다.

 

특히 애향심을 기르는 기회와 이웃과 만나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2012년에 실시하는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이 지역사회 발전뿐만아니라 내가 사는 마을을 주민 스스로 살기좋은 마을로 만든다는 주인의식과 애향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