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구민에게 다가가는 문화행사 갖는다’

체육문화과
820-1259
등록일
2012-04-18
조회수
815
자료제공일
2012-04-13
첨부파일

동작구‘구민에게 다가가는 문화행사 갖는다’

-동작구, 보라매공원분수대 등에서 올들어 5차례 작은음악회, 질높은 공연으로 관람객시선을 사로 잡아

동작구 (구청장 문충실)가 올해 구민들에게 풍부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차례‘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4월 보라매공원 분수대에서 현악4중 첫 공연을 시작으로 5월 중앙대병원 정문에서 팝스타 김수환과 함께하는 작은음악회, 6월 이수역공연광장에서 강주원이 출연하는 작은음악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8월에는 사당역 천수공원에서 국악 및 국내 최고 트롯트 가수 이숙영씨가 출연하는 작은음악회가 열리며 9월에는 보라매공원 분수대에서 작은음악회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끈다

 

특히 올해 작은음악회는 월별로 의미를 두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끄는 점이 특징이다.

 

4월 봄 콘서트, 5월 건강한 가정을 위한 건강한 빛 콘서트, 6월 청춘들을 응원하는 청춘의 빛 콘서트. 8월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 콘서트, 8월 가족과 함께하는 콘서트로 구민 모두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국악 재즈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이며, 출연자는 전문 공연진 뿐 아니라 실력 있는 아마추어 공연 예술단체 등이다.

 

주민 김모씨는 “평소에 작은음악회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무료 공연을 관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종 작은 음악회가 개최돼 문화혜택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올해 작은 음악회가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혜택을 접하기 힘든 구민들에게 작은 휴식을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공연을 준비,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