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아토피, 천식 걱정없는 동작만든다’

보건행정과
820-9492
등록일
2012-04-12
조회수
852
자료제공일
2012-04-12
첨부파일

 

동작구‘아토피, 천식 걱정없는 동작만든다’

-동작구, 매주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 아토피, 천식 상담진료센터운영, 진료후 치료 도와

‘아토피, 천식 걱정없는 동작구 만들겠다’

 

건강동작도시를 구현하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아토피, 천식환자들을 위한 토요상담진료센터를 운영, 구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는 보건소와 사당분소에서 둘째, 넷째 토요일을 맞아 아토피, 천식 토요 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질환이 있는 환자를 조기발견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아토피, 천식 토요상담 진료센터는 중앙대학병원 피부과 교수가 직접 상담,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전문지식 제공과 무료 진단검사를 실시, 지역주민들의 반응이 좋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은 보건소 1층 진료소에서 진료가 실시되고 넷째주 토요일은 사당분소에서 진료센터가 운영된다.

 

아울러 구는 아토피, 천식 질환이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 시기가 늦어 힘들어 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의료비 (1회당 최대 8만원, 2회 지원)도 지원, 환자가족들의 경제적인 부담도 덜어준다.

 

의료비 지원 대상은 만18세 이하 동작구 거주자 중 건강보험료 하위 50% 대상자(지역보험 가입자 7만6,000원, 직장 8만1,000원 이하)의료급여 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족, 자녀중 질활이 있는 자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질환 예방홍보와 환자를 발견관리하고 의료비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아토피, 천식없는 건강한 동작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 아토피, 천식 진료센터에서 상담을 원하거나 의료비 지원관계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동작구보건소 보건기획과(820-9518)연락, 사전예약후 이용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