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난(蘭) 대신 기부를 선물하세요!!

복지정책과
820=9542
등록일
2011-08-26
조회수
1363
자료제공일
2011-02-16
첨부파일

난(蘭) 대신 기부를 선물하세요!!

- 동작구, 14일부터 승진?전보시 난(화분) 선물 대신 동작복지재단에 기부하기 사업 추진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승진?전보 시 난을 선물하는 공직사회의 관행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행복한 기부천사’사업을 추진한다.

 

‘행복한 기부천사’사업은 승진?전보?졸업?생일 등 기쁜 날 난(화분)을 보내는 대신 축하금을 동작복지재단에 기부하면 동작복지재단에서 축하받는 사람에게 축하카드를 발송하고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9월부터 ‘승진?전보 시 난?화분 등 격려품 안주고 안받기 실천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축하하는 마음도 표현하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성숙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본 사업을 14일부터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업추진 이틀째인 15일 동작구청 조직개편과 더불어 16건의 기부 신청이 있었으며 향후 홍보를 강화해 직원 및 주민들의 참여를 더욱 촉진하여 오는 4월부터 동작구 관내 기업체 및 주민 등에 전면 확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신청방법은 유선, 팩스, e-mail, 동작복지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축하할 내용, 축하받는 사람, 금액, 후원영역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제출하고 해당 기부금을 계좌이체하면 된다. 향후 신용카드 및 핸드폰 결재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기부금 영수증은 축하받는 자 또는 축하하는 자 중에 선택 가능하다. 단 공무원간 축하는 축하하는 자에게만 발행되며 공무원 행동강령에 의거 축하금액은 3만원 이하로 제한된다.

 

구관계자는 “최근 공무원 승진?전보 시 축하화분 등 3만원 이상의 선물을 받을 경우 징계처분 하는 등 공직사회에 큰 파장이 일고 있다.”면서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기분 좋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기부천사’사업에 직원 및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