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이웃사랑으로 한파를 녹인다!

복지정책과
820-9543
등록일
2011-08-26
조회수
1314
자료제공일
2011-01-05
첨부파일

동작구, 이웃사랑으로 한파를 녹인다!

- 동작구, 12일 이웃돕기의 날 행사 개최!!

- 떡메치기, 쌀 모으기, 저금통 모으기, 이웃돕기 바자회 등 다채로운 행사 벌여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경제난을 한마음으로 극복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12일 오전 10시부터 4시간 동안 구청 광장에서‘따뜻한 이웃돕기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관내 각 기업체, 종교단체, 학교, 직능단체, 사회복지시설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나눔과 행복 2011 따뜻한 겨울나기’사업과 연계해 진행되는 이웃돕기의 날 행사는 이웃돕기 특별 모금행사와 함께 행복을 나누는 떡메치기, 사랑의 쌀 모으기, 사랑의 저금통 기탁, 이웃돕기 바자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구청광장 별도의 무대에서는 특별 모금행사와 병행해 이웃돕기 성금?품 모금이 진행된다.

 

특히, 정성스레 마련된 이웃돕기 바자회는 올해 사회복지시설?직능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의류, 운동화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게 되며, 사랑의 저금통 모으기는 유치원 아동, 초?중?고교생들이 참여해 작은 정성을 모으게 된다.

 

이와 함께 사랑의 쌀 모으기는 직원 1인당 1kg 기준으로 자발적으참여하게 되어 공무원이 이웃돕기 사랑에 솔선수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당일 성금 특별모금행사와 바자회, 저금통 기탁, 쌀 모으기로 기탁된 성금?품은 전액 동작복지재단에 기탁하여 틈새계층 관내 저소득 주민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9천6백만원의 성금이 모여 기초생활수급자 등 지역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훈훈한 사랑을 전달한 바 있다.

 

구는 이웃돕기의 날 행사를 계기로 따뜻한겨울나기 사업에 범 구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나눔과 기부 문화를 조성, 사람중심의 명품복지동작의 위상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오전에는 구청 5층 대강당에서 문충실 구청장과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구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동작구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경제상황이 어려울수록 서로가 마음을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모금된 성금과 성품은 관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 어느 해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