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장애인 생산품 구입하세요!

장애인복지과
820-9711
등록일
2011-08-16
조회수
2134
자료제공일
2010-07-15
첨부파일

동작구, 장애인 생산품 구입하세요!

- 대방동 여성프라자내 장애인 생산품 상설 가판대 운영!

- 14-16일 구청 지하1층서 장애인 생산품 특별판매!…장애인 생산품 판로확대 나서!

 

“장애인이 만든 제품 구입하세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장애인의 자활의지를 도모하고 실질적인 소득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 생산품 판로확대에 팔을 걷었다.

 

구는 이달부터 대방동 여성프라자 2층 로비에 장애인이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상설 가판대를 열었다.

 

장애인 자립을 위한 진열?판매장으로 구립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만든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남?여 슬리퍼, 샌들, 친환경 고사리?무말랭이, 오곡스낵, 수제쿠키 등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생활용품 및 음식제품들이 비치돼 있으며 1인 다기, 머그잔 및 감귤정과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슬리퍼는 주민들이 찾는 인기 상품이다. 가격도 10,000원으저렴한 편이며 시중의 타 제품과 달리 특수 옆박음질을 통한 우수한 견고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구는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구청 지하1층 솔향기쉼터 입구에서도 구 직원 및 내방 민원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 생산품 특별전시 판매 지원에 나서 장애인 생산품의 우수성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장애인들이 만든 제품은 질적인 면에서도 일반제품에 뒤지지 않는다”며“상설 가판대 운영 및 특별전시 판매 확대 등으로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자연스럽게 개선해 나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2년도 12월에 대방동에 구립장애인보호작업장을 건립해 장애인 39명 등에게 슬리퍼, 문구류 생산 및 판촉물 인쇄등의 일자리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서울시로부터 서울형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은바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 02-820-1252
최종업데이트
2024년 07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