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옥외광고물 평가 6년 연속 ‘우수구’ 선정

도시계획과
02-820-9199
등록일
2017-12-08
조회수
227
자료제공일
2017-12-06

 

 

동작구, 옥외광고물 평가 6 연속 우수구 선정

- 6 연속 우수구선정, 내년도 간판개선사업비 2억원 우선확보

-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 좋은 간판 전시회 주민참여형 사업펼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서울시 주관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에서 6 연속  우수구 선정되어 간판개선사업비를 우선 지원받는다고 6 밝혔다.

 

평가는 지난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 동안 행해진 불법옥외광고 정비·단속, 간판수준향상 5 분야, 23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구는 옥외광고물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일방적인 정비·단속보다 민들에게 쾌적한 도시미관에 대한 인식을 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이를 위해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좋은 간판 전시회 등을 10 이상 개최하여 쾌적한 환경에 대한 주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율적인 광고물 정비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불법 유동광고물 광고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해불법 현수막 수거보상어르신 벽보 수거 용역 등을 실시하여 주민이 직접 정비에 참여할 뿐아니라 주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또한, 지난해 160 업소에 대한 간판개선사업에 이어 올해도 양녕로, 상도로 구간 112 업소와 동작대로, 남부순환 173 업소에 사업을 실시하고 노량진 학원가 등에 50 불법 현수막과 벽보를 제거하는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를 조성했다.

 

구는 밖에도 시민안전에 위협을 주는 장기방치 노후간판 정비, 풍수해 대비 대형광고물 안전점검,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 설치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특수사업을 펼치고 있다.

 

조남성 도시계획과장은 옥외광고물 수준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불법광고물 정비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겠다, 올바른 광고물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