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공감 동아리’운영

보건행정과
02-820-9404
등록일
2017-11-13
조회수
247
자료제공일
2017-11-13
첨부파일

노량진 수험생의 꿈과 고민을 공유해요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공감 동아리운영

- 12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5~8시 열려

- 정보공유, 건강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등 수험생 지원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에 정서적 소통과 친화를 바탕으로 하는 공감의 장이 열린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노량진 마음건강센터(메가스터디타워 2)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수험생 공감 동아리를 운영한다13일 밝혔다.

오랜 수험생활로 지친 청년들의 몸과 마음을 소통과 관리를 통해 현 상태를 스스로 자각하게하는 등 건강한 수험환경을 지원하자는 취지다.

 

12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되며, 최대 30명까지 선착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신청하려는 수험생은 동작구 보건소 보건기획과(820-9404)로 연락하면 된다.

 

구는 공감 동아리를 통해 평소 좁은 생활공간과 의사소통 단절로 힘들어하는 수험생들이 시험정보와 수험방법, 고민 등 각종 정보를 서로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필요시 수험생들의 금연상담과 영양체크 등 건강관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건강관리 결과에 따라 추가 진단 및 상세한 건강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구 보건소와 연계해 관리된다.

 

수험생 김연희(27,)씨는지방에서 혼자 올라와 생활하니 외롭기도 하고, 식사도 부실해져 건강이 걱정이었다,“정보교류도 하고 건강체크도 할 수 있는 행사가 있다고 하니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함동성 보건기획과장은노량진 공시생 상주인구가 5만명에 육박하는 등 수험생들을 위한 지원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앞으로도 청년들이 꿈만 보고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 5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2017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건강한 노량진, 건강증진 학원가 조성 사업이 전국 1위에 선정되는 등 노량진 수험생들을 위한 지원정책을 활발히 펴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