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추석 황금연휴, 멀리 떠나려면 차량점검이 필수!

주차관리과
02-820-9943
등록일
2017-09-14
조회수
189
자료제공일
2017-09-12
첨부파일

 

추석 황금연휴, 멀리 떠나려면 차량점검이 필수!

- 동작구, 9월 21일 구청 쌈지공원 주변에서 차량무상점검 진행

- 20명의 전문 정비사가 나서 자동차 안전도 체크, 무상 부품 교체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어느 때보다 긴 추석연휴가 될 전망이다. 승용차를 이용해 연휴를 즐길 예정이라면 차량점검을 서둘러 보는 게 어떨까? 연휴 전, 붐비는 정비소를 피해 구청에서 마련한 무상점검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 21일 동작구에서 마련한 무상점검을 주목해 보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추석을 앞두고 오는 21일 목요오전 10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앞 쌈지공원 주변에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은 추석 연휴 기간 자동차로 장거리를 운행하는 주민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을 위해 마련했다.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동작구지회’ 회원 20여명이 점검반으로 나서, 장거리 안전운행을 위한 차량점검을 진행한다.

 

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소유 차량에 대한 점검을 의뢰할 수 있다.

 

주요 점검사항은 ▲클러치ㆍ변속기ㆍ조향장치ㆍ브레이크 벨트계기류배터리 및 각종 전기장치 엔진냉각장치타이어 등이다.

 

점검결과 오일 보충 등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처리한다. 보다 정밀한 점검이 필요한 경우 지역 내 등록 정비업소에서 2차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품교체 등 정비가 필요해 동작구내 정비업소를 이용할 경우 소의 할인(공임10%)도 받을 수 있다. 오일․부동액․워셔액․배터리액 보충을 비롯해 와이퍼, 라이트 전구교체는 무상이다.

 

안인수 교통지도과장은 “준비없이 장거리를 운행하게 되면 차에 무리가 가기 십상”이라며 “연휴기간, 고향방문과 여행을 계획했다면 구에서 마련한 무상 차량점검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작구청 교통지도과(820-9943)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