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현충일 대비 생활안전대책 추진

기획조정과
02-820-1241
등록일
2017-06-08
조회수
118
자료제공일
2017-06-01
첨부파일

동작구, 현충일 대비 생활안전대책 추진

- 교통·청소·환경정비·방역 분야별 안전대책 마련

- 현충일에 11 단체 600여명이 참여하여 봉사활동 전개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62 현충일을 맞아 참배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을 있도록 생활안전대책을 마련·시행한다 1 밝혔다.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추진되는 이번 대책은 교통 ·청소·환경정비·방역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뤄진다.

 

먼저 현충일 당일 각계 인사 유족, 시민 1만여명이 현충원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 교통종합대책 시행에 나선다. 현충원 현충로 주변 일대를 대상으로 전면적인 주정차 질서 계도 나서며, 필요한 경우 견인 조치까지 이뤄진다. 또한 7 임시주차장 확보하여 당일 주차 혼란에 대비한다.

흑석초, 동작중, 중앙대 부속초, 세화여고, 서문여고, 반포중, 서래초 운동장

 

청소대책도 추진된다.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현충원 ·외부 주변도로 중심으로 청소를 실시하며, 주변 공중화장실 3개소에 대해서도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 특히 현충일에는 화장실에 관리인 3명을 상주시켜 소모품 보충 청결 상태 유지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구는 서울현충원 대전현충원을 이용하는 추념식 참배 유가족 240명을 위해 수송차량 6대를 동원하여 유가족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현충원 전역에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혹시 모를 감염병 등의 가능성을 일체 차단한다.

 

외에도 이달 10일까지 현충원 주변 불법노점 정비 도로시설물 점검, 현충원 일대 가로수 녹지대 정비 나서는 경건한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현충일 당일에는 참배객 안내 급수 봉사활동 등에 새마을운동 동작구지회 11 단체 600여명이 참여하여 순국선열의 혼을 기리는 현충일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현충원 참배객이 편안하게 호국영령의 넋을 추모할 있도록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하겠다.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