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목록

  • 홈
  • 소통합니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목록
공유하기

작성자정보

안전한 곳에 대방공원내 CCTV와 파고라 설치 반대한다. 잔디공원에 비추는 CCTV도 운동하는 모습이 생중계 되듯이 모두 찍히며 사생활이 침범되고 있는데 왜 용마산 정상에 설치를 또 한다 말인가? 잔디공원주변 철재 등도 모두 철거하여 시야를 넓혀야 한다.

연OO
작성일
2024-08-29 10:53:00

내용정보

공개여부
공개
내 용
대방공원내 CCTV와 파고라 설치 반대한다. 잔디공원에 비추는 CCTV도 운동하는 모습이 생중계 되듯이 모두 찍히며 사생활이 침범되고 있는데 왜 용마산 정상에 설치를 또 한다 말인가? 잔디공원주변 철재 등도 모두 철거하여 시야를 넓혀야 한다.

용마산 공원 산속 헬스장 비가림(파고라) CCTV 설치 바람
2024-08-06 14:00:00
접수하여 8월 27일 답변을 보면,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조찬
전화번호 02-820-1397
답변일 2024-08-27 13:15:00

○○○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용마산 간이헬스장 비가림막 및 CCTV 설치 요청 민원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용마산 간이헬스장 주변 CCTV 설치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처리하겠습니다.

다만, 그늘막(파고라) 설치는 이용객의 이동 동선 등 안전상의 문제로 설치가 곤란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지속적인 수목 관리를 통한 자연 그늘을 조성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제안 내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결정에 대한 민원제기

용마산 간이헬스장 주변 CCTV 설치를 멈추어라. 일부 의견을 모두 반영함은 정말 써야할 예산 낭비다.

그리고 그늘막(파고라) 설치는 이용객의 이동 동선 등 안전상의 문제로 설치가 곤란한 점 양해하여 주신다는 점은 찬성한다.


위 결정에 대한 반대하는 이유


1. 대방공원에 이미 얼마전 여기 저기(잔디공원 트랙주변, 연못주변, 용마산주변, 기타 등등) 여러 대 충분한 CCTV가 설치되었습니다. 너무 많고 오히려 철거할 정도로 충분합니다.

2. 운동하는 모습을 모두 촬영하는 것은 사생활 침범입니다. 여러대 설치한 것을 보면, 잔디공원을 비추고 있는데 이것도 잘못된 설치입니다. 30여년간 설치 않고 안전을 지켜온 곳입니다. 설치한다면 출입구 차량통행이 있는 곳이면 충분합니다. 즉, 2곳 정도면 충분하고 지금도 많습니다. 사생할 침범은 어디서 보호되는지요? 답하여 주세요?

3. 더 필요한 우범지역이 많은 데, 왜 운동하는 안전한 곳을 침범하는지요? 예컨대, 역에서 떨어져 빌라가 밀집한 골목길 등 왜진 곳이 많이 있습니다.

4. 용마산 정상은 새해 1월 1일 주변 주민들이 많이 모여 해맞이 하는 곳으로 파고라 등 설치물은 물론 모든 장해요소도 설치하면 않 되고 전망이 좋아 매일 새벽 해맞이 하는 곳이며 사람들이 많이 오가며 안전한 곳입니다. 설치하면 철거민원과 소송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5. 그동안 한두개 운동기구가 예외로 분실된 것은 이해가 갑니다. 자신들의 욕심으로 잠시 가져간 것을 이유로 CCTV 설치는 합당하지도 않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잃습니다. 재고가 필요하고 그 민원인도 이글을 읽으시며 동의할 것입니다.

6. 여러분들이 기부하며 갖다 놓은 운동기구는 현재 충분하고 지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30여전부터 하나둘 모여진 기구가 그동안 CCTV 없이 넘쳐납니다.

7. 오늘도 새벽부터 운동을 하였는데 그대로 모습이 드러난다면, 그곳이 사생할 침범이고 범죄입니다.

8. 30여전부터 이곳에서 운동한 많은 분들이 반대할 것입니다. 하루이틀 운동하는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9. 파고라 등 시설물은 절대 불가합니다. 오히려 진디공원 주변 철재를 제거하여 주세요? 배드민턴장 가림막도 철거하여 주세요? 첨부사진 참조

10. 숭의여고 뒤편 황톳길도 철거하여 주세요? 이용하는 주빈들의 소음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이곳에 설치가 문제이고 장맛비에 황토가 다 떠내려 간 줄 알았는데 아직도 관리에 힘이 듭니다. 철거하여 주세요? 오히려 테니스장 주변 둘레길에 돌을 제거하고 그곳으로 옮겨 일정구간을 설치하면 좋습니다.

민원인은 용마산 정상을 개설시 부터 이용한 안전한 곳인데 왜 대방공원의 환경보호를 소홀히 하여야 하는가?
답변여부안내
게시판안내
첨부파일
20240608_항톳길 주민소음 현수막.jpg 황톳길.jpg 20240616_080459.jpg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4-09-19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공원녹지과
협조부서

처리기한 연장이력

1차 사유
청장님 보고일정 지연

답변정보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조찬
전화번호
02-820-1397
답변일
2024-09-13 09:26:00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대방공원 시설물 설치 반대 및 철거 요청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첫째, 공원 내 CCTV는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설치하는 것으로, 다수의 주민요청에 따라 동작경찰서와의 합동 점검 후 종합의견을 반영, 설치기준에 의거 설치중으로 설치 철회가 어려우며,

 

둘째, 잔디공원 메쉬휀스는 공원 및 트랙 이용자의 충돌 방지를 위한 시설이며, 배드민턴장 방풍막은 기 답변드린(구청장에게 바란다-4364호, 2024.8.23.) 바와 같이 야외배드민턴장 특성상 바람막이 등의 조치가 필요하여 설치된 시설물로 철거가 어렵습니다.

 

셋째, 지역주민의 생활건강 증진을 위해 설치한 황톳길 역시 많은 주민이 이용하고 있어 이설이 어려움을 알려 드립니다.

 

끝으로 귀하의 제안 내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9. 12.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공원녹지과 / 과장: 김태순(820-9840), 팀장: 진소미(820-9761), 담당: 조 찬(820-1397)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 02-820-1470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