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목록

  • 홈
  • 소통합니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목록

작성자정보

수십년동안 역대 구청장들이 지켜온 대방공원의 잔디광장을 파크골프장 건립으로 인한 헌법 제35조에서 보장한 국민의 환경기본권을 한순간에 파괴하려는 개발계획을 즉시 철회요구합니다.

연OO
작성일
2024-05-13 12:35:00

내용정보

공개여부
공개
내 용
역대 구청장들이 수십년간 그동안 부단히 노력하며 지켜온 대방공원 잔디광장을 일부 특정인만을 위하여 감옥화 하여 무참히 파괴하려 합니까?

대한민국 헌법 제35조 ① 모든 국민은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를 가지며, 국가와 국민은 환경보전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라고 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민으로부터 위임 받아 행하게 되지만, 결국에는 개발의 주체는 구청이 아니라 주민이 중심에 섭니다. 주민들이 절대 다수가 하지 말라면 즉시 멈쳐야 합니다.

2024년 4월 20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폭주한 대방공원 파크골프장 건립 반대 민원 500여명은 단기로 청사 개청 후 최대 민원이었습니다.

삽을 드는 순간 무질서와 많은 특정인들로 붐비는 아수라장이 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여의도 파크골프장 현황사진 첨부). 현재의 대방공원을 털끝하나라도 파괴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잔디를 보전하여야 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환경보호입니다.

1. 대방공원은 잔디공원이 파크골프장으로 이용되지 않고 훼손되지도 않게 현재 보다도 더 아름다운 녹지잔디로 발전 보전되어야 합니다. 잔디공원은 수십년간 우리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거닐고 동네분들 남녀노소가 매일매일 트랙을 돌며 10바퀴를 세는 아름다운 자연공간이며 서로가 만나서 즐기는 담소장입니다.

2. 많은 지역 젊은 학생들이 과학작품을 만들기 위하여 아이디어를 찾아 서로 비교하는 품평회 장소이기도 하고 열린음악회도 펼치고 만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웃한 남도학숙의 젊은 학도들이 공부하다가 아침 오후 늦은 밤까지 체력 단련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름 더운 날 저녁식사후 더위를 식히며 트랙을 돌며 친한 사람들끼리 담소하며 즐기는 자연 휴식공간입니다.

3. 여의도 불꽃놀이가 시작될 쯤은 잔디공원 중간부분에 많은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모여 함성을 지르기도 하고, 별 금성을 관찰한다고 망원경을 가지고 어린이들과 함께 온 가장의 모습도 잔디공원에서는 자연스럽게 볼 수 있었던 광경입니다.

4. 말도 안되는 어쳐구니 없는 결정으로 대방동 주민들은 99.9퍼센트 이상 반대합니다. 우리나라 골프인구를 감안하더라도 2024. 3 현재 동작구 인구가 37만8천여명이고 이중 34만명 이상반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수요자들도 아파트에서 주민들이 내려다 보이는 대방공원에서의 골프장이용은 강심장이 아니고서야 주민피해와 잘 보전된 잔디공원을 훼손하면서까지 건립을 원하지 않습니다.

5. 구청장님! 이러시면 절대 안됩니다.

6. 아이들하고 30년전부터 어느 시점 한번이라도 대방공원 잔디광장에서 뒹굴고 놀았던 기억이 있으시지는 않으신지요?

7. 그 추억을 아이들이 30년후에 이를 그리며 이야기할 때 개발한다는 소리를 듣는 순간 울컥하면서 함께 모두 울었습니다. 걸음마할 때 잔디공원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30대 성인이 된 우리 아이들이 더 보전하여야 할 대방공원 잔디공원이 시끄럽게 훼손된 모습으로 변질된다면 얼마나 후회하고 질타하지 않겠습니까?

8. 지방자치단체에서 최근 많이 사업들을 하지만, 이곳은 아닙니다.

9. 잔디공원이 대방동 주민들의 명소는 물론이거니와 둥작구민, 서울시민의 자존심 이었습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이용하게 되면서 대한민국의 자랑이어야 합니다.

10. 만일 건립 결정이 성사된다면 주민들과 환경단체들의 거센 저항에 직면하게 되고 조용히 지켜만보던 힘없는 물방울들이 하나둘 소환되어 커다란 강을 만들고 거대한 바다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를 동작구청이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

구청장께서 꼭 개발하시고 싶으시다면 자비로 타부지를 마련하셔서 동작구 주민들에게 기부하셔도 좋습니다.

지금이 구청장 선거시기라면, 각자 인격체들의 다양한 질문과 의사를 이렇게 답하겠습니까? 구청장이 손편지를 쓰고 주민들에게 폴딩인사도 모자라 무릎 꿇고 절하여야 주민들의 마음이 동할까 말까 하는 상황을 견주어 보면 구청장은 99.9퍼센트의 반대하는 대방동 주민의 의사를 묵살하고 있습니다.

즉시 파크골프장 건립을 철회하시고 동작구민들께 사과하세요.
답변여부안내
게시판안내 문자안내
첨부파일
20240420_자연 그대로의 잔디공원 .jpg 20240510_주변지역 반대 현수막.jpg 20240512_여의도파크골프장1.jpg 20240512_162837.jpg 20240512_여의도 파크골프장2.jpg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4-05-30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체육정책과
협조부서

처리기한 연장이력

1차 사유
민원 답변을 위한 관련 사항 등 추가 검토 필요

답변정보

담당부서
체육정책과
담당자
한지나
전화번호
02-820-0000
답변일
2024-05-30 20:52:00
답변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대방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반대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구는 대방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관련하여 반대하시는 주민분들의 입장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향후 주민의견 수렴을 위하여 6월에 추가 공청회 개최 및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주민의견 수렴 결과 반대의견이 많을 경우 사업 추진을 하지 않을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 02-820-1470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