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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를 위해 3번이나 전화를 하게하는 행정태도

신OO
작성일
2022-09-03 08:04:00

내용정보

공개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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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본인은 지난 7월18일에 동작구내에서 주차위반한 사실이 있어 과태료 납부 통보를 받고 이의제기를 하였으나 최종 과태료부과처분을 받아 이를 해결하기위해 안내가 온 동작구청 주차관리부서에 전화를 하여 과태료부과내역을 팩스나 우편으로 받고자 하였으나 전화 응대자 왈 자신은 잘 모르고 내일 담당자들이 출근하면 전달하겠다고 하여 본인의 차량번호를 남기고 기다렸으나 전화가 없어 다음날 본인이 다시 전화하여 팩스로 받게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팩스에 납부계좌도 없고 저희 담당자가 전화를 해도 연결이 않되어 운전중인 제가 다시 전화를 하였더니 주무관이란분이 전화를 받아서 납부계좌가 없다는 말에 무슨소리냐 팩스로 받았다는게 이해가 않된다는 식으로 답변하였습니다. 운전중 전화로 하다보니 저도 감정이 좋지는 않았지만 주무관이란분의 응대 태도가 매우 불친절하고 자신들도 민원을 많이 받는다고 하시더군요 기본적으로 민원이 많이 발생하면 이유를 찾아 해결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과태료를 내겠다고 팩스를 요청하는 민원인에게 가상계좌도 없는 과태료 확인 팩스를 보내면 당연히 가상계좌를 물어보려 다시 전화를 해야하니 민원이 늘어나고 감정이 상하는 거는 당연한 이치라 생각됩니다.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분들의 태도가 너무나 안일한 것이 아닌지 개탄스러워 글을 올립니다. 두루 살펴보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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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2-09-15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주차관리과
협조부서

답변정보

담당부서
주차관리과
담당자
이다영
전화번호
02-820-9899
답변일
2022-09-29 18:25:00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에 관련 사항들을 확인한 결과, 당시에 팩스로 받으신 고지서에 가상계좌가 누락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사전납부기간 종료 후 납부금액이 변경됨에 따라 수시분 고지서 발급 시 가상계좌를 별도 등록 후 발송하여야 하나, 담당자가 세심히 확인하지 못한 사항입니다. 또한 전화 응대 과정에서도 부족한 점이 있었음을 확인한 바,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및 업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처리를 철저히 하고, 친절한 응대로 구민 여러분께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 9. 29.

동작구청장 박일하 드림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차관리과 / 과장: 전혜영(820-9884), 팀장 : 배세룡(820-9896), 담당 : 이다영(820-9899)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 02-820-1470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