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님 구청차량 뺑소니 및 사후 대응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습니다. 살려주세요
○○○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행정차량에 의한 사고’관련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사고 경위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7월 30일(일) 18시 25분부로 동작구 풍수해대책 2-1단계 비상근무가 발령되어, 해당일 근무조 직원들이 20시 10분경 본동 극동아파트 급경사지 순찰 중에 아파트 내 주차 중인 ○○○님 차량에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됩니다. 당시 어둡고 비가 내리는 상황이라 운전자가 사고를 바로 인지하지 못해 사고 차량에 대한 대응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주택지원과는 8월 1일(화) 17시 45분 운영지원과로부터 사고 관련 내용을 처음 전달받아 사실확인을 위해 ○○○님께 유선으로 사고 관련 파일을 메일로 요청드렸고, 8월 2일(수) ○○○님께서 주택지원과를 직접 방문하여 행정 차량으로 인한 사고 내용 영상을 보여주어 정확하게 인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님께서 원하시는 ‘사고자료 수집을 위해 사용한 시간과 금전에 대한 손해배상' 과 ‘사고부위 수선이 아닌 완전 교체’에 대해 말씀드리면 행정차량은 자동차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 구청에서 직접 처리할 수 없고 보험사를 통해 처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차량수리는 ○○○님이 원하는 자동차 수리업체를 이용하셔도 처리가 가능하며, 차량 수리기간 동안 보험대차 또는 교통비 지원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끝으로 행정차량으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직원 교육을 강화할 것이며 또한, 동일‧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안전 운전 등을 약속 드립니다.
2023. 8. 10.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택지원과 / 과장 : 김효정(820-9768), 팀장 : 이복희(820-9769), 담당 : 정해인(820-1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