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안전한 『민원24』이용 활성화
○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1년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 『민원24』서비스 종류
- 주민등록/ 등초본 등 101종 민원 무료 또는 감액
-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지적도 등 다양한 민원서류 프린터로
직접 발급
-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 온라인 신청
○ 『민원24』이용 방법
① 공인인증서 준비
③ 발급절차
민원24접속→민원신청 메뉴선택→민원신청 내용입력→본인확인
(공인인증서)
→수수료 납부→민원신청 결과확인→민원서류 출력
○ 구청 내 ‘민원24 전용창구’ 이용 안내
- 이용시간: 09:00~18:00
- 이용장소: 동작구청 민원여권과
- 방 법: 민원24전용 컴퓨터 및 프린터 이용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