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고지서 서식변경 안내〉
○ 시 행 일 : 2012. 5. 10 (목)
○ 추 진 배 경
• 현행 OCR고지서의 문제점 극복
- OCR고지서 납부시 수납확인에 수일이 소요되는 현행 납세자 불편사항을 실시간 수납확인체제로 변경
- 고지서 기재사항을 과세권자 위주에서 납세자위주 정보제공
○ 개 선 사 항
• 현행 3단고지서를 2단고지서로 간소화 추진(OCR부분 폐지)
• 전자납부번호 신설로 실시간 온라인 조회 납부처리 가능
• 지방세고지서를 통하여 서울시 시ㆍ구정 홍보사항 등 적극 안내
※ 취득세 신고분 (법원등 타기관 협조 필요) 및 세외수입 고지서 변경은
2012년 하반기 실시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