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국제적 온실가스 감축규제가 본격화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2020년 BAU대비 30%”로 확정하여 강력한 목표를 제시
ㅇ 아울러 이상기온 및 냉방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여름철 최대전력 부하의 지속적 증가 및 전력 예비율(14.9% (‘09)→7.9(’10, 전망)) 최저치 경신
ㅇ 이에 냉방부하 절감 등 전기절약에 대해 건물부문의 적극적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요구
□ 개요
ㅇ 에너지소비 주체가 전기절약을 실천하여 캠페인 참여자 명의로 저소득층에게 난방비(연탄 등) 지원
* ‘09년 실적 : 참여건물(8,700여개), 9만MWH 절약(100억원 상당), 연탄 100만장 전달
□ 추진방안
ㅇ (에너지 빼기) 여름철 전력 소비절약
- 여름철(7~8월) 건물에서의 냉방온도 지키기(28°C 이상), 노타이,대기전력차단, 전력시설 개선 등 전기에너지 사용 절감 실천
- 전년 동기간 절감하였을 경우 참여건물 명의로 포인트 적립
* 포인트는 캠페인 종료 후 총 전기 절감량 산정 후 계산
ㅇ (사랑 더하기) 캠페인 참여자명의로 포인트 적립금을 겨울철 에너지빈곤층에게 난방비로 전달
* 정부기금(4.5억원) 및 기업의 후원금(미정)
ㅇ 캠페인 종료 후 우수건물에 대하여 매스컴 홍보 추진
□ 캠페인 참여신청 방법 및 전기절약 실천
ㅇ 그린에너지패밀리 홈페이지(www.gogef.kr)에서 6.11(금)까지 신청
* 그린에너지패밀리 회원 가입 후 캠페인 신청
□ 절감량 확인
ㅇ 전년대비 전기절약 달성여부를 그린에너지패밀리 홈페이지(www.gogef.kr)에서 확인 (9.1~10.15)
□ 적립금 기부
ㅇ 적립기금을 참여건물 명의로 어려운 이웃에게 난방비로 기부(11~12월)
- 지원기관 공모를 통해 수혜자 선정
* 캠페인 세부사항은 그린에너지패밀리 홈페이지(www.gogef.kr) 참조
※ (문의사항) 에너지관리공단 생활실천홍보실 (031-260-43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