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우리동네소식

  • 홈
  • 흑석동
  • 동네소식
  • 우리동네소식

생활불편사항 신고, 제안이 있을때 막힘없는 '응답소' 이용하세요!

흑석동
820-2546
등록일
2015-05-13
조회수
1202
첨부파일





%EA%B5%AC%EB%A6%84 응답소 란 무엇인가요?

‘시민의 민원에 하고 시민의 제안에 하며 통한다’는 의미로 온라인 민원과 제안의 통합창구 입니다.

교통, 도로, 청소, 주택·건축, 치수방재, 가로정비, 보건, 공원녹지, 환경 등 다양한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하고

그 외에도 서울시에 건의·제안하고 싶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털어놓을 수 있답니다.


%EA%B5%AC%EB%A6%84
신고방법

전 화 : 02-120 번호를 누르고 120 상담원에게 불편사항 상담

문 자 : 02-120 번호를 누르고 불편사항 및 주소를 입력하고 전송

스마트폰 어플 :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어플 다운 받은 후 불편사항 및 주소 입력

인터넷 홈페이지 : (http://eungdapso.seoul.go.kr/)로 접속하여 불편사항 입력


%EA%B5%AC%EB%A6%84 응답소 특장점*.*

처리 과정과 결과를 조회할 수 있어요!

휴대전화, 문자, e메일, SNS,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어플를 통해 처리결과 조회가 가능하구요,

홈페이지(eungdapso.seoul.go.kr)에서도 한 눈에 처리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창구 일원화로 담당부서를 찾아 헤맬 필요 없어요!

응답소는 30여개의 민원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민원 종합 창구이기 때문에 시민께서는 일단 접수만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는 다 알아서 찾아드려요! 바로 응답소에서 해당부서로 민원사항을 알려준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 진행사항은 모두 조회가 가능하지요.


풍부한 DB를 통한 즉시 답변이 가능합니다!

서울시는 ’즉시 답변제’를 도입, 그 동안 문의가 잦았던 질문이나 단순 질문 사항인 경우

굳이 해당 부서나 자치구로 보내서 시민을 기다리게 하지 않아요!

시가 보유한 통합 DB를 활용해서 즉시 답변하고 있답니다. 직원에게도 시민에게도 합리적이지요


앞으로는 응답소를 통해 시원하게 궁금증 해결하세요 ’3’


<흑석동 주민센터>

 

자료관리담당
흑석동 행정민원팀 / 02-820-2546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