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불편사항, 정책 제안! 응답소로 신고하세요 !!
응답소란 무엇인가요?
‘시민의 민원에 응하고 시민의 제안에 답하며 소통한다’는 의미로 온라인 민원과 제안의 통합창구로 새롭게 탄생한 시스템입니다.
신고방법
○ 전 화: 02-120 번호를 누르고 120 상담원에게 불편사항 상담
○ 문 자: 02-120 번호를 누르고 불편사항 및 주소를 입력하고 전송
○ 스마트폰: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어플 다운 받은 후 불편사항 및 주소 입력
○ 인 터 넷: 응답소 사이트(http://eungdapso.seoul.go.kr/)으로 접속하여 불편사항 입력
처리과정과 결과는 어떻게 알려주나요?
민원 신청하실 때 휴대전화, 문자, e메일, SNS,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어플의 처리결과조회에서 알려드리고 응답소 홈페이지(eungdapso.seoul.go.kr)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