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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 제20171118

 

 

2018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우리구에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 지원을 위하여 장애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실 장애인을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17. 12. 1.

서울특별시 동작구청장

 

장애인일자리사업 유형별 모집인원 (중복지원 불가)

일반형일자리(전일제) : 24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지체장애인편의시설동작구지원센터

 

시간제일자리(시간제) : 8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복지일자리(참여형) : 8

지체장애인편의시설동작구지원센터

동작구수화통역센터

 

1. 근무기간 : 20181~ 12(12개월)

2. 모집기간 : 2017. 12. 1 () 12. 11. () 09:0018:00 (일 제외)

3. 신청자격 : 18세 이상 주민등록지상 동작구 거주 등록 장애인

활동보조인 없이 담당업무 수행이 가능하여야 함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 제한 대상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피부양자는 제외)

, 신청 당시 직장가입자 중 근로종료일(근로계약서 기준)이 장애인일자리사업 시작 전일 경우 신청 가능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자(, 아래의 경우 증명서 제출자에 한해 신청 가능)

- 소득이 없는 사업자 : ‘소득신고사실없음 증명원제출

- 연소득이 5,064,000원 이하인 사업자 : ‘소득금액 증명원제출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 신청 당시 타 재정지원 일자리 참여자 중 참여종료일(계약서 기준)이 장애인일자리사업 시작 전일 경우 신청 가능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으로 참여한 자(, 반복참여 제한 예외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신청가능)

반복참여 제한 예외 대상자 : 중증장애인(1~3), 65세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기요양등급판정을 받은 자

최근 1년 이내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 중단 조치를 받은 자

 

4. 근무조건

구 분

일반형일자리

(, 행정도우미)

시간제일자리

복지일자리

근무

시간

18시간, 5(40시간)

14시간, 5(20시간)

14시간이내, 56시간

배치

기관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지체장애인편의시설동작구지원센터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지체장애인편의시설동작구지원센터

동작구수화통역센터

근무

내용

복지업무 행정보조,

편의시설 모니터링

복지업무 행정보조,

편의시설 모니터링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및 홍보

사무보조 등

월보수액

1,925,100

962,550

515,820

월보수액에는 2018년 동작구 생활임금이 적용되었으며, 2018년 예산확정에 따라 변경 되어 정정공고 될 수 있음

월보수액에는 4대사회보험 (복지일자리는 고용·산재보험) 개인부담금 및 소득세, 지방

소득세가 포함되었으며, 실수령액은 개인부담금에 따라 개인별 차이가 있을 수 있음

 

5. 선발방법 : 공개모집 및 선발기준에 의한 12차 점수 합산 후 고득점순으로 선발

. 1차 심사 : 서류심사

. 2차 심사 : 면접심사

- 면접대상 : 신청자 전원

- 면접일시 : 2017. 12. 19. () 14:00 ~ 17:00 <예정

- 면접장소 : 동작구청 지하 소회의실 1

. 합격자발표 : 2017. 12. 26. () 개별연락 <예정>

 

6. 공통 제출서류 (*필수서류 중 미제출한 서류가 있을 경우 접수 불가)

- (공통)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서(자필서명 필수) 1

- (공통)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안내(자필서명 필수) 1

- (공통) 장애인등록증 사본(뒷면) 1

장애인등록증에 생년월일만 기재된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또는 기본증명서 추가 제출

- (공통)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

건강보험 적용 제외 대상자는 미취업사실확인서 제출(자필서명 필수)

- (공통) 장기요양등급 미판정 확인서 1(자필서명 필수)

- (공통) 구직등록필증(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발급 (820-9373, 9382)

- (해당자에 한함) 소득신고사실없음 증명원(사업자등록증이 있고 소득이 없는 자)

2016년 소득신고사실없음 증명을 한 참여자의 경우, 20187월 이후 2017년 귀속 소득신고사실없음 증명원을 반드시 추가 제출해야 하며, 관할 세무서에서 발급 가능  

- (해당자에 한함) 소득금액 증명원(사업자등록증이 있고 연소득이 5,064,000원 이하인 사업자)

관할 세무서에서 발급 가능하며 2016년 소득금액 증명을 한 참여자의 경우

20187월 이후 2017년 귀속 소득금액 증명원을 반드시 추가 제출

- (해당자에 한함)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자격증 사본 1

사회복지사, 컴퓨터활용능력, OA 등 행정민원 상담 업무 관련 국가공인자격증

- (해당자에 한함) 여성 가장일 경우 관련 증명서

구 분

첨 부 서 류

배우자 무()

가족관계등록부

배우자 유()

가출행방불명

실종신고서

장애

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명서, 장해급여지급통지서 중 1

질병으로 요양중일 경우

의사의 진단서

군복무

복무확인서

학교 재학

재학증명서

교도소 입소

수용증명서, 형확정판결문

구직등록후 6개월 이상

실업상태에 있는 배우자

직업안정기관(고용센터) 또는 자치단체 장의 확인서

이혼소송 제기

이혼소송확인서

 

7. 접수방법 : 방문접수 - 구청 사회복지과 및 각 동 주민센터

 

8. 접 수 처

- 일반형일자리, 시간제일자리

접수처

담당자

연락처

접수처

담당자

연락처

사회복지과

김은주

820-9712

사당1

박상옥

820-2947

노량진1

김남영

820-2408

사당2

김금아

820-2950

노량진2

허순례

820-2442

사당3

경혜윤

820-2724

상도1

박은실

820-2470

사당4

이리나

820-2960

상도2

김가은

820-2913

사당5

신화정

820-2965

상도3

양동현

820-2918

대방동

이혜선

820-2851

상도4

최은총

820-2922

신대방1

김민주

820-2970

흑석동

문정수

820-2547

신대방2

나진구

820-2844

- 복지일자리 : 사회복지과 김은주 (820-9712)

      

9. 기타 참고사항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장애인의 경우 개인별 조건에 따라 수급권이 취소되거나 급여액이 감소할 수 있음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안내

*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소득에 대한 공제액 범위 (2018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참조)

· 24세 이하(199311일 이후 출생자)에 해당하는 수급()자 및 25세 이하(19921231일 이전 출생자)에 해당하는 초··고등학생인 수급()자의 소득은 20만원을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30% 추가 공제 적용

· 등록장애인 등은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 중 30% 공제 적용

배치기관이 성범죄자 취업제한 기관일 경우 *관계법령에 의해 성범죄경력조회가 이루어지며 결과에 따라 참여 제외가 될 수 있음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56(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

※ 「장애인복지법59조의3(성범죄자의 취업제한 등)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기간제 근로자 사용기간 제한 예외 사업으로 그 사용기간이 2년을 넘는 경우에도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보지 않음.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장애인복지법 제21(직업)에 근거하여 시행하는 장애인 직업적응훈련, 직업훈련사업으로서 국민의 직업능력 개발, 취업촉진 및 사회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제공 등을 위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4조 제1항 단서의 제5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기간제 근로자 사용기간 제한의 예외 사유에 포함. (노동부 차별개선과-2304)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서 서식은 동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작성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선발을 취소하며, 선발에 따른 면접 일정 및 최종 선발자는 유무선으로 개별 통보합니다.

 

신청자는 자격요건 등 적합여부를 우선 판단하여 신청하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동작구청 사회복지과 장애인지원팀 (02-820-9712)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
상도3동 행정민원팀 / 02-820-2502
최종업데이트
2024년 07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