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동작구소식

  • 홈
  • 사당2동
  • 동네소식
  • 동작구소식

문충실구청장 제1회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 환경 부문 대상 수상

820-1643
등록일
2013-11-26
조회수
3053
첨부파일
문충실구청장
제1회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 환경 부문 대상 수상

      -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주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국민일보,TBS 등 후원

      - 자연 친화적인 환경정비 사업, 에너지 저소비형 생활문화 확산 공로




                                                        ( 사진을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자랑스러운 지방자치단체장 시상은 지방자치를 발전시키고 지역주민을 위해 탁월한 공로가 인정되는 지자체장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올해는 창의·주민자치·혁신·환경 등 부문에서 총 10명의 지자체장을 선정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주관하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국민일보, TBS교통방송 등에서 후원했습니다.

이번에 환경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문 구청장은 그간 자연친화적인 환경 정비사업은 물론 에너지 저소비형 생활문화를 확산시킨 점 등을 공로로 인정받았으며,
특히 지난 2012년에 조성한 총 연장 25km의 도심속 웰빙 산책로 ‘동작충효길’과 서울시 최초로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기기’를 도입한 점 등이 수상에 주효했습니다.

또한 소비절약과 자원 순환을 위해 매월 노량진배수지공원에서 개최한 ‘동재기 나눔 장터’와 성폭력 예방 동(洞) 지역연대 운영을 포함한  ‘성폭력 10대 핵심과제’ 추진, 전국 최초로 제작한 ‘아동과 여성 보호를 위한 안전지도’ 등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문충실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40만 구민들과 1,200여 공직자 덕분”이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동작구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상식은 11월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귀빈실에서 열렸습니다.

자료관리담당
사당2동 행정민원팀 / 02-820-2592
최종업데이트
2024년 07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