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민·관합동 점검 사전 예고
|
6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민?관합동점검 사전예고 |
|
학교 주변 식품위생?안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는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영업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시는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식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 주변(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GREEN FOOD ZONE)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업소(슈퍼마켓, 편의점, 문방구, 분식집 등)를 대상으로 6월 하반기에 일제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민관합동으로 실시하며, 서울시내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업소를 무작위로 표본추출하여 점검할 예정입니다.
▷주요 점검내용은 여름철 다소비 될 수 있는 즉석 슬러쉬, 아이스크림, 샤베트 등 판매시 영업신고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를 중점 점검하게 되며,
▷기타 냉장?냉동제품 상온보관 판매 여부, 무신고(무표시)?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사용 여부, 최소 판매단위로 포장된 식품을 뜯어 분할 낱개 판매 여부, 조리용구 위생관리 상태,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등입니다.
점검결과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는 고발, 과태료,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게되며, 아울러 무표시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판매?조리목적으로 진열?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어린이 식품안전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영업주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으로 완성됨을 깊이 인식하여 주시고 여름철 식품사고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