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1일 오후2시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에 참여하세요!
ㅇ 6월 21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은 정전에 대비한 위기대응 훈련이 전국적으로 실시됩니다.
ㅇ 오후2시를 기해 전국적으로 훈련이 시작되면 불필요한 전원을 모두 끄고, 훈련이 진행되는 20분동안
최대한 절전상태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TV나 라디오를 통해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상황을 시청
(청취)하시기 바랍니다.] : 훈련경보발령에 따라 지하대피소로 대피하거나 차량이동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 경계단계 : 14시[경계단계는 예비전력이 200만kW 이하가 되어 계획단전(순환정전) 직전 단계로
전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므오 모든 국민의 비상절전 노력이 필요한 상황]
* 가정에서는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기 및 가전기기 사용을 중지하고 각 방의 조명을 소등합니다.
* 사무실과 상점에서는 냉방설비 가동을 중지하고, 컴퓨터 등 사무기기와 조명기기를 끕니다.
* 산업체에서는 냉방설비 가동을 중지하고, 전기다소비 공정을 조정하는 등 전기 소비를 최소화합시다.
- 심각단계 : 14시10분[예비전력이 100만kW 이하가 되어 대규모 정전방지를 위한 계획단전(순환정전)
단계로 정전에 따른 침착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
* 정전시에는 안전을 위하여 1개의 조명등을 제외한 모든 전기 기기의 전원 플러그를 뽑아야 합니다.
* 승강기가 멈추거나 조명이 꺼지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인터폰으로 연락하고 침착하게 기다립니다.
* 우리집만 정전인지 확인하고, 누전차단기나 전원개폐기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 전기안전관리자는 비상발전기를 가동하여 승강기 등 필요한 개소에 전원이 공급되는지 확인합니다.
- 경보해제 : 14:20분[전력수급 상황이 호전되어 전력 공급이 재개되는 상황]
* 가전제품 하나 하나마다 플러그를 순서대로 연결합니다.
* 육류나 생선 등 냉장, 냉동 식품은 상태를 확인하고, 빛깔이 변했거나 냄새가 난다고 판단되면 바로
폐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