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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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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창구 단일화를 통한 민원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동작구 민원상담이 새올전자민원창구로 통합되었습니다.

  • 동작구 새올전자민원창구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민원상담을 할 수 있는 종합민원창구입니다.
  • 타인의 명예훼손, 개인정보(성명, 주민번호 등)노출, 불건전하고 폭력적인 표현, 광고, 민원으로 볼 수 없거나 공개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비공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와 연계되어, 접수된 민원을 일괄처리가 가능하며, 전국 시도/시군구는 물론 각종 행정기관과도 연계되어 있어 직접 해당 기관을 일일이 찾아가 민원상담을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 기존 홈페이지에 등록하신 민원상담 내역은 '나의 동작>나의민원>지난 민원상담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올전자민원 창구의 ‘민원상담’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시 ‘아이핀 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 필요)

자료관리담당
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 김은영 / 02-820-1278
최종업데이트
2022년 07월 01일